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산사회복지재단 ‘감동IT 메이트’사업 최종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산사회복지재단 ‘감동IT 메이트’사업 최종선정

아산사회복지재단 지원증서.jpg

 

 
 

 

 

2021. 6. 28.(월)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소외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에 지원하여 ’장애인의 IT접근성 향상 프로젝트 감동IT 메이트‘사업에 최종선정이 되었다고 밝혔다.

 

7월부터 시작되는 본 사업은 아산사회복지재단의 100,000,000원의 사업비 지원을 통해 양주시 내 지체·뇌병변 장애아동·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휴머노이드 로봇과 개별화 IoT Home KIT를 제공하여 코딩교육과 정서지원, 일상생활 지원을 통해 IT접근성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을 위해 지역 내 유관, 교육기관 협력을 통한 자원연계, 시민참여를 통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긍정적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IT복지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준 아산사회복지재단 관계자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전하며 “양주시 내 장애아동·청소년이 IT를 선행하여 경험함으로써 비장애인과의 관계개선, 맞춤형 첨단교육 개발, 정서지원, 나아가 IT직업연계까지 다방면의 긍정적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로봇, IoT, VR, 드론 등 다양한 4차산업관련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 IT접근성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