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다문화

전체기사 보기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산부인과에서 …

-2020년 국가암검진 미수검자 2021년 6월까지 연장가능

파주.jpg

파주시는 코로나19상황에서 검진기관 이용을 자제하고 건강검진을 미루어온 국민들의 건강검진 수검기회를 보장하기 위해2020년 건강검진기간을 한시적으로2021년6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연장 대상은2020년도 일반건강검진 및 암검진으로,성별·연령별 검진이 포함된다.2021년6월까지 검진 연장을 원하는 경우,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에 건강검진 대상자 추가등록 신청을 해야 하고 다음 검진은2022년에 받게 된다. 이번 국가건강검진 기간연장은 코로나19장기화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한 한시적 조치로,암을 포함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코로나19에 더 취약한 만큼 암 검진은 가급적 연도 내 검진을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특히,문산보건지소 산부인과에서는 자궁경부암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부인과 초음파검사(자궁근종,난소종양 검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다.이밖에도 문산보건지소는 갱년기 질환,피임교육 및 피임약 처방,월경장애 및 무월경,질염치료 등의 부인과 질환 진료 및 상담을 하고 있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며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산부인과(☎031-940-5212)에 문의하면 된다.

도, “도민이 안심하는 디지털성범…

광역단체 최초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개소 ○ 도, 3일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개소식 열어 - 전국 광역 지자체 최초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설치·운영 - 피해접수와 상담·영상삭제 지원 등 전문인력 18명 배치, 도 특사경 수사관 파견을 통한 청소년 범죄 수사지원 - 카카오 채널이나 이메일로 연중 수시 신고 가능, 전화 상담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경기도청 전경.jpg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보호와 상담,피해영상 삭제 등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 전담기관인 ‘경기도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가3일 공식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순늠 경기도 여성가족국장,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센터는 개소식에서 ‘도민이 안심하는 디지털 성범죄 대응 안전망 구축’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피해자 관점,회복,연대,협력’이라는 핵심 가치를 발표했다. 수원시 소재 경기도 인재개발원 도서관동3층에 자리 잡은 ‘경기도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는여성폭력방지 정책연구 전문기관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운영을 맡고 있다.피해접수와 상담,영상삭제 관련 전문 인력18명이디지털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 활동을 하며 필요할 경우 피해자에 대한 의료지원과 법률자문까지 연계하게 된다. 도는 센터 운영의 전문성 및 범죄 대응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도 특별사법경찰단 소속 수사관을 파견해 청소년보호법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수사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입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카카오 채널(031cut)과이메일(031cut@gwff.kr)로 연중 수시 신고할 수 있다.전화 상담(1544-9112)은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가능하다. 이순늠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성착취물 등 불법 영상물 유포에 대한 도민의 불안과 고통을 경감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디지털성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참고 관련 조례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제10조(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 ①도지사는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한다)를 설치할 수 있다. ② 센터는 다음 각 호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1.디지털성범죄 피해 접수 및 상담 지원 2.디지털성범죄 영상 삭제 지원 및 사후 모니터링 3.디지털성범죄 피해자 법률 지원 4.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의료지원 및 사회적 자원 연계 5.디지털성범죄 관련 전문인력 양성 6.그 밖에 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③도지사는 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성범죄 방지 및 피해지원 등을 위하여 활동하는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에 위탁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