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홀몸어르신 프로그램 「햇빛 나들이」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여주시보건소, 홀몸어르신 프로그램 「햇빛 나들이」 운영

여주30.jpg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관내 4개소 마을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325일부터 524일까지 9주간 햇빛 나들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햇빛 나들이프로그램은 정기적으로 주3회 걷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의 유대감 증진과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치유하고 신체활동 등을 통해 사회성 및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되었다.

 

운영내용은 20회의 햇빛보며 10분걷기와 8회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8회의 프로그램에는 올바른 걷기, 구강보건, 나만의 작품만들기, 만성질환교육, 영양교육 및 요리시연이 진행된다. 1회차와 마지막 8회차에는 사전사후 기초건강측정 검사를 통해 햇빛나들이 운영 전후 건강상태 변화를 알아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는데, 9주차 중 5주차에 접어들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 중 한분은 만들기도 하고 요리도 하고 교육도 받고 이렇에 우리 건강을 신경써줘서 정말 고마워요. 뭐라고 말을 할수 가 없네!”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보건소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햇빛 나들이의 남은 일정도 최선을 다해서 운영하여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887-346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