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1동,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시흥시 배곧1동,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시흥16 --.jpg

 

시흥시 배곧1동은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해결할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오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 및 시행규칙 제7조에 따라 구성·운영되는 법정 단체다.

 

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위기가구 발굴과 점검 지원 지역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제 발굴 및 특화사업 운영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번 공개모집은 배곧1동 관계단체 소속을 제외한 자 중 사회보장에 관한 실무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역 사회보장 활동 수행 또는 서비스 제공기관·법인·시설·공익단체 실무자 해당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4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배곧1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시흥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란 참고)를 제출하면 된다.

 

 

김영복 배곧1동장은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는 주민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보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참여하길 바란다. 동에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지역 내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