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교육 ‘야간반’ 개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교육 ‘야간반’ 개설

직장인 등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치매알기 및 돌보는 지혜 교육

안성9.jpg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직장이나 생업으로 낮시간대 교육받기 어려운 치매가족을 위하여 치매가족교육 야간반을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야간반 헤아림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 바탕의 가족교육으로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의 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보는 지혜,치매가족이 알아야 할 관련 정보로 구성된다.

 

모집기간은 48일부터 426일로 전화(678-3014)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6회기로 운영되는 헤아림가족교육은 51일부터 6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30분부터 120분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주제별로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정신행동증상·치매종류별 초기증상·치매의 위험요인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로 구성되어 동영상 감상, 토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형진 보건소장은 이번 야간반 개설로 낮시간대 치매어르신 돌봄이나 생업, 직장 등 여러 이유로 참여하지 못했던 치매가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정보습득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자기돌봄 필요성과 감정 공유로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매가족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치매안심센터(031-678-3014)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