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4년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고양특례시, 2024년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동행정복지센터 주거복지 담당공무원·사례관리사 70명 대상

고양29.jpg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7일 백석동 신청사 예정지에서 주거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및 사례관리사 7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참여자는 동 행정복지센터 일선에서 일하는 주거복지 담당 공무원 및 사례관리사이다이들은 쪽방숙박업소고시원 등 비정상거처나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는 등 주거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 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안내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고양시 주택과(주거복지센터송혜림 주무관은 임대주택 및 주거비지원 사업 집수리 및 주거환경 개선 사업 주거서비스 등 주거복지사업 전반과 2023, 2024년 주거복지 관련사업 변경사항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는 교육 참여자는 “최근 여러 기관 및 부서에서 주거복지 관련 사업이 신설되거나 변경되어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이었다 "앞으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보다 적합한 주거복지사업을 안내 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주택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양시의 주거취약가구 및 저소득가구 시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사자들이 주거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고양 시민들에게 다양한 임대주택과 주거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전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고양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거복지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