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애인복지관,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운영사업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양평군장애인복지관,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운영사업 선정

4월부터 청년장애인 웹툰작가 양성 위한 ‘그리다, 툰’ 진행

양평26++.jpg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성민)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4년 쳥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 조성 및 운영사업에 선정됐다.

청년장애인 웹툰아카데미는 장애인의 교육 불균형 해소와 장애인 웹툰작가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0년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청년장애인들의 웹툰작가 입문기 그리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그리다, ' 프로그램은 4월부터 12월까지 교육 및 전시로 진행되며 신규 수강생을 위한 기초반부터 전문적인 웹툰작가를 양성하는 작가 양성반까지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특강(주말, 야간 강좌) 및 찾아가는 웹툰교실(지역유관기관 및 특수학급)도 진행된다. 연말에는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도 예정돼 있다.

김성민 관장은 “‘그리다,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이 활성화되고,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웹툰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그리다, 프로그램은 웹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고 있는 지역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방문 및 전화(서비스지원팀 010-7456-9080)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