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삼삼오오 마을배움터 학습그룹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광명시,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삼삼오오 마을배움터 학습그룹 모집

광명4++.jpg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이동에 제약이 많은 장애인들을 위해 강사와 활동가가 찾아가는 강좌인 삼삼오오 마을배움터학습자를 오는 115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삼삼오오 마을배움터는 광명시 거주 성인 장애인 3명 이상을 포함한 장애인 가족 및 비장애인 등 총 5명 이상의 시민이 모여 희망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그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사와 활동가가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학습그룹 중 성인 장애인의 비율은 50% 이상이면 된다.

 

시는 프로그램 종료 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023년 상·하반기(2회기) 12회차로 운영했던 프로그램을 올해부터는 3회기로 나누어 10회차씩 진행하며, 1기 학습은 2월부터 4월까지 진행한다.

 

학습장소는 장애인 단체·시설·기관, 가정 등 거주지 인근 어느 곳이나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학습 삼삼오오 마을배움터가 이동이 불편한 학습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소외 되지 않고 평생학습권을 보장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삼오오 마을배움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ll.gm.go.kr)또는 장애인평생학습센터(02-2680-6138)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