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아동 보행 재활 로봇 ‘밤비니 틴즈’도입 확대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아동 보행 재활 로봇 ‘밤비니 틴즈’도입 확대 운영

남양주11++ --.jpg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아동 보행 재활 로봇을 도입해 아동·성인 보행 재활시스템을 구축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확대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앞서 지난해 6월 남양주시와 함께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성인용 웨어러블 로봇 엑소 아틀래트2’를 지원받아 운영 중이다.

 

또한, 뇌병변장애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41명에게 최첨단 보행 로봇을 활용한 보행 재활 훈련을 진행해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도입한 로봇은 올해 5월 동일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원받은 어린이 웨어러블 재활 로봇 밤비니 틴즈, 전국 최초로 장애인복지관 내 장애아동 보행 재활 로봇을 구축해 현재 13명이 재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밤비니 틴즈는 뇌성마비, 소아마비, 척수손상 등 운동 발달지연, 후천성 운동 발달지연 및 후천성 장애에 따른 경중증 보행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르고 효율적인 보행 재활 훈련을 도우며, 학령기 아동에게 집중적인 보행훈련을 시행함에 따라 운동기능을 향상하고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기능 소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아동·성인 보행 재활시스템 구축을 통해 장애인복지관은 접근성을 높여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보행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재활시설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장애 가정의 경제적 부담도 완화시킬 수 있게 됐다.

 

한편, 로봇 보행 재활 훈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nyjwel.or.kr)를 참고하거나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기능향상지원팀 (031-592-7150, 직통 070-5001-33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