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센터, 장애청소년 미디어 진로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센터, 장애청소년 미디어 진로교육 실시

-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경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보도사진 1.JPG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 경기센터가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경은학교(센터장 박주훈)와 협력하여 2021학년도 1학기 장애청소년 미디어 진로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센터와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경은학교는 지난 12일, 경기센터에서 대회의실에서 경기지역 장애청소년의 미디어 분야 진로직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장애청소년의 진로직업 탐색을 위한 맞춤형 미디어 프로그램 운영 ▲장애청소년의 사회참여 및 자립생활을 위한 사업 공동기획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이번달 12일 호평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경기북부지역 특수학교와 학급 6곳에 ‘찾아가는 영상제작교육’을 운영하여, 장애 청소년이 미디어 분야 진로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심재흔 경기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미디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전계층을 통해 높아지고 있다”며 “장애청소년이 소외되지않고 미디어 분야의 진로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주훈 센터장은 “장애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교육기회가 제공되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의 미디어교육 사업 등을 운영하는 준정부기관으로,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방송법 제90조의 2에 의해 설립됐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서울, 경기, 부산, 광주, 강원, 대전, 인천, 울산, 충북, 세종 등 10개 지역에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지역을 관할하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있으며, 미디어교육・방송장비대여・소외계층지원 등 다양한 미디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