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 저소득 저장강박가구 주거환경 개선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안성3동, 저소득 저장강박가구 주거환경 개선 실시

안산시청..jpeg

 

           

안성3동주민센터와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물건의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끊임없이 저장하고 쌓아두는 저장강박이 있는 저소득가구를 찾아 ‘봄맞이 대청소’에 나섰다.

 

최근 뇌출혈로 쓰러져 요양중인 대상가구 A씨는 몇 년 전부터 헌옷수거함에서 입지 못할 옷과 사용하지 않는 농기구 등을 가져와 집에 쌓아두는 등 저장강박 증세를 보여왔으며,

 

켜켜히 쌓인 물건과 먹다 남은 음식쓰레기에서 나오는 악취 및 바퀴벌레 등으로 주거환경이 불결한 상태였다.

 

이날 봉사에는 먹방산악회 회원 20여명이 함께하였으며, 봉사 인력 뿐만 아니라 사다리차 제공 등 주거환경 정리에 큰 힘을 보탰다.

 

우상복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에게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효자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효근 먹방산악회 회장은 “회원들간에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큰 행복이다. 하지만 오늘 봉사활동은 운동으로 흘린 땀방울 이상의 감격이 있는 땀이다”라고 말했다.

 

한승규 안성3동장은 “고통은 나누면 반으로 줄어든다” 며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3동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과 늘 함께하는 안성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