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더데이 사업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소년/다문화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더데이 사업추진

마음을 더하면 기쁘데이 5개 사업

7-1.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더데이사업.jpg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배영관, 민간위원장 김순임)는 올 3월부터 포천동 보장협의체 자체 사업인 「마더데이 사업」을 추진한다.

 

마데데이 사업이란 ‘마음을 더하면 기쁘데이’의 줄임말로, 포천동 보장협의체에서 올해부터 야심차게 기획한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 상시 모니터링 안부 확인 ‘괜찮데이’ 사업, 저소득 취약계층 반찬 지원 ‘맛난데이’ 사업,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이쁘데이’ 사업, 저소득 취약계층 생일 축하 케이크 전달 ‘고맙데이’ 사업,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 ‘편하데이’ 사업 등이다.

 

위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지속 사업으로, 별도의 예산 없이 관내의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해 제공자와 수혜자 모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지난 3일 이·미용서비스를 받은 신읍동 한 시민은 “그동안 중증장애인인 손주를 이발시키려면 심신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집에까지 찾아와 머리를 손질해 주니 큰 시름 덜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배영관 공공위원장은 “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민·관이 협력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